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식스티원 2on2’ 우승
상태바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식스티원 2on2’ 우승
  • 김영일 기자 seenedom@daum.net
  • 승인 2020.01.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식스티원 2on2’ 우승

 

[시사뉴스저널] 김영일 기자 = 진조크루의 비보이 베로(장지광)와 옥토퍼스(황명찬)가 19일 프랑스(한국 시간 20일 새벽)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식스티원 2on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프랑스, 모로코, 러시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한 본 대회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역대 우승 팀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왕중왕전으로 진행되었다.

2018년 우승 팀인 진조크루는 8강 2015년 우승 팀 러시아 프레데터즈 , 4강 2017 우승 팀 일본연합팀을 격파하고 2019년 본국 우승팀인 프랑스 라스트 스쿼드를 만나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본 대회는 메인인 2on2 배틀 외에도 키즈 배틀, 5 대 5배틀, 퍼포먼스 대회 가 진행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식스티원 2on2’ 우승

 

진조크루의 비보이 베로는 “새해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우승을 차지해서 너무 기쁩니다. 왕중왕전이라 매 배틀이 쉽지 않았지만 좋은 출발인 것 같습니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하는 한편 “키즈 배틀을 보고 각국의 어린 비보이들의 실력과 그 부모님들의 관심을 보고 비보이 문화 대중화 수준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한국도 많은 어린 비보이 친구들이 부모님의 따스한 관심 속에 많이 탄생되길 바라면서 한국에 돌아가면 저희 진조크루도 어린 친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저변 확대에 힘써보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비보이 강국인 한국이 진조크루의 활동 등을 통해 문화 저변 확대가 활발해지길 기대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