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대검찰청 촛불집회에 등장한 200만 개 태극기 물결
상태바
서초동 대검찰청 촛불집회에 등장한 200만 개 태극기 물결
  • 민하늘 기자 sisa2018@daum.net
  • 승인 2019.10.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에 태극기 퍼포먼스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 등장한 200만 개 태극기, 촛불 물결
서초동 대검찰청 촛불집회에 등장한 200만 개 태극기 물결 (사진=독자 제공)

[시사뉴스저널] 민하늘 기자 = 5일 6시부터 사법적폐청산 범국민 시민연대는 주최로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을 에워싸고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렸다.

오후 3시부터 열리기 시작한 사전 집회의 열기가 뜨겁더니 본 집회가 시작되는 6시에는 이미 지난 달 28일 참여 인원을 넘어서고 저녁 9시 20분까지 약 200만 명 이상의 참여로 ‘검찰 개혁’, ‘조국 수호’의 촛불이 타올랐다.

집회 참가자들은 조 장관 가족을 둘러싼 검찰의 대대적인 수사와 이에 대한 언론 보도를 '적폐'로 규정하며 이를 청산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등 검찰개혁을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하며 서초역을 중심으로 십자방향으로 누에다리에서 예술의 전당 앞까지, 그리고 강남 역 부근까지 전국에서 자발적으로 모였다.

한편 이번 집회에서 주최 측은 “그동안 태극기의 본질이 왜곡됐다. 우리가 태극기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라며 태극기 퍼포먼스 취지를 설명했다.

지난 대형 집회에 이어 5일 집회에서도 폭행이나 시비 행위,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인한 입건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에 태극기 퍼포먼스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문화제에 태극기 퍼포먼스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사진=독자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