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학로문화축제, ‘2019 아시아대학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18회 대학로문화축제, ‘2019 아시아대학페스티벌' 개최
  •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 승인 2019.08.1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대학로문화축제, ‘2019 아시아대학페스티벌' 개최
제18회 대학로문화축제, ‘2019 아시아대학페스티벌' 개최

 

[시사뉴스저널] 전진홍 기자 = 2019년 제18회 대학로문화축제가 오는 8월23일부터 25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8월 24일(토)은 혜화역 1번출구에서 마로니에공원 앞까지 4차선 도로를 통제하고 대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아시아유학생과 청년⦁국내대학생⦁지역주민⦁기업 등 ‘민⦁관⦁산⦁학⦁원’이 다함께 참여하는 그야말로 총체적인 지역축제여서 기대가 크다.

8월 23일(금)에는 지역케이블TV D'LIVE와 공동으로 청춘노래자랑 종로구편이 진행된다.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진행되는 청춘노래자랑은 서울시 각 지자체를 순회하며 개최하는 D'LIVE의 주민참여형 대표 프로그램으로 종로구에서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총 330만원의 상금이 걸린 청춘노래자랑은 종로구민뿐 아니라 종로구에서 활동하는 상주인구도 참여가능하며 김영임, 유현상, 조영구 등의 인기가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예심은 8월 13일(화) 종로구청 한우리 홀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D'LIVE 홈페이지 및 각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할 수 있다.

8월24일(토)은 혜화역 1번 출구 앞 도로에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대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마로니에공원 야외무대에서는 머니투데이 대학가요제와 몽골, 방글라데시, 네팔, 캄보디아 등의 아시아유학생들이 펼치는 각국의 전통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8월 25일(일)은 대학로 문화를 알리는 아이들 이라는 의미의 ‘방탄(坊诞)아이들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주)한국문화예술홍보원이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미래의 대학로를 열어갈 주역인 아이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매우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년도 머니투데이 대학가요제 수상팀인 M터치, 어제오늘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캄보디아 앙코르대학교 초청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대학로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금연, 명예고문 정세균 국회의원)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종로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